특이민원 특별민원 대응 콘텐츠 제작은 TEAM SCS와 함께!
특이민원(특별민원, 악성민원) 대응법을 고객접점현장에서 공유하는 콘텐츠입니다.
•
고객접점 현장에 배치해 특이민원에 대응하는 방법을 사전에 공유합니다.
•
대면 및 비대면 응대상황을 구분해 적절한 대응방법을 숙지하도록 합니다.
•
사내 인트라넷 및 커뮤니티 채널 게시, 매뉴얼 제작 후 배포가 가능합니다.
•
조직 내부적 차원의 대응책, 직원보호방안 등을 반영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합니다.
•
특이민원 대응 특강과 연계해 교육 효과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.
콘텐츠 형태와 구성
•
매뉴얼, 카드뉴스, E-poster, 웹툰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 가능합니다.
•
행안부 매뉴얼을 바탕으로 기제작된 특별민원대응 프로세스 웹툰의 경우 빠른 납품 가능합니다.
콘텐츠 운영 방안
•
고객접점 현장의 직원을 대상으로 운영 가능합니다.
•
온라인/인트라넷 게시판 게시, 혹은 매뉴얼 형태로 제작 후 배포합니다.
•
특이민원 대응법 숙지를 위해 회람 및 조회합니다.
•
모니터링, 특이민원 대응교육, 스트레스 및 감정관리 교육 이후 후속 콘텐츠로 제공합니다.
다양한 콘텐츠 키워드
•
특별민원인 정의 및 주요 특성
•
4단계 특별민원 대응법
•
한눈에 보는 특별민원 응대 프로세스
•
특별민원인을 대하는 마음가짐
•
고객의 의도를 파악하는 의사소통 방법
•
대면응대 - 욕설 및 폭언 / 성희롱 / 폭행 및 기물파손
•
대면응대 - 신경질적 트집 및 상급자 면담 요구 / 음주 등 이상상태의 민원인
•
전화응대 - 욕설 및 폭언 / 반복민원 및 업무방해 / 성희롱 / 주장 반복 및 읍소 애걸